푸켓 다이빙 포인트

PHUKET DIVING POINT 푸켓 다이빙 포인트

푸켓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가 곳곳에 산재해 있습니다.
그 중 시밀란 섬은 깨끗한 시야의 다이빙 포인트로써 안전하고 편안한 다이빙을 보장합니다.

Koh Similan

시밀란 군도는 푸켓에서 약 90Km 북동쪽에 위치한 태국의 해상 국립공원으로 총 9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계 5대 다이빙 포인트 중 하나로 손꼽힐 정도로 맑고 깨끗한 시야와 아름다운 산호들로 유명한 포인트 입니다.
연중 다이빙을 주관하지 못하여 10월말부터 다음해 5월 중순까지만 운영되는 지상 낙원 입니다.

라차야이 & 라차노이 (Racha Yai & Tacha Noi)

푸켓 찰롱에서 다이빙 보트로 약 1-2시간 가량 떨어져 있는 유명한 포인트로 일년 내내 맑고 깨끗한 시야로 다이빙의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라차야이 섬의 포인트는 조류가 적어 초보자나 스노클러들에게 적합한 포인트입니다. 라차노이섬은 푸멧 다이빙 사이트 중 드물게 만타레이가 출몰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샤크 포인트 (Shark Point)

귀여운 레오파드샤크와 널스 샤크 등 상어가 많이 서식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의 포인트입니다. 이곳의 포인트는 여러가지 모양의 대형 부채 산호들과 색색의 연산호 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밀란과 같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다이버들로 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포인트입니다.

아네모네 리프(Anemone Reaf)

바닷속에 숨어있는 작은 봉우리에 아네모네와 아네모네피쉬가 많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곳에 가면 최근 애니메이션 '니모를찾아서'의 주인공으로 유명해진 아네모네피쉬를 원없이 볼 수 있는 포인트로 또한 상어도 심심치 않게 출몰하는 곳입니다.

킹 크루져(King Cruiser)

1997년 5월 4일, 85M의 여객 페리였던 킹 크루저가 침몰해 있는 곳입니다.
이 커다란 배의 침몰로 인해 이곳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렉다이빙(난파선 다이빙)포인트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크게에 맞게 여러곳의 볼거리와 수중생물들의 편안한 삶의 터전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코 독 마이(Koh Doc Mai)

섬의 모양이 장미꽅과 비슷하다고 하여 태국어인 독마이라는 이름이 붙은 푸켓 찰롱부두에서 약 50분 가량 떨어져 있는 작은 섬입니다.
섬의 아래쪽은 완벽한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절벽 다이빙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포인트입니다. 기묘한 절벽과 수많은 열대어 들의 보고로서 강력히 추천해드리는 다이빙 포인트 입니다.

코 피피(BidaNai & BiadaNok)

푸켓에서 동쪽으로 3시간 가량 떨어져 있는 피피섬은 영화 '더비치'의 촬영지로 비다이버에게도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피피섬 옆의 비다나이 비다녹의 작은 무인도에서 다이빙이 이루어지며 이곳에 대형 부채산호, 연산호로 아름다운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