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어보드 다이빙 포인트

LIVEABOARD DIVING POINT리브어보드 다이빙 포인트

세계 10대 포인트에 속하는 시밀란 군도는 환상적인 수중세계를 자랑합니다.
총 9개의 시밀란 군도를 비롯하여, 코본과 코타차이, 리슐리우락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밀란 군도 (The Similan)

시밀란 군도는 푸켓 북서쪽 약 100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82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수많은 작은 바위들로 이루어진 9개의 섬이 남에서 북으로 걸쳐져 있습니다. 순백의 해변과 무성한 열대 밀림, 그리고 매력적인 옥색 바다 속의 눈부신 다이빙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시밀란 군도는 세계 10대 다이브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9개 섬 대부분이 거대한 수중 바위층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바다의 침식활동에 의해 끊임없이 변형 되고 있습니다. 40미터 이상의 이 거대한 돌들은 아주 다양한 수중 생물들의 서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또 좁은 통로와 동굴, 협곡들은 아주 독특한 다이빙을 즐길 수 있게 해드립니다. '코끼리 머리', '옥석 도시', 'Sharkfin reef', '에덴의 동쪽'과 같은 포인트들은 그 이름만으로도 시밀란 군도의 명성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500종 이상의 수 많은 산호들과 표범상어(leopard shark), 은지느러미, 암초 상어(silver reef shark), 기타가오리(guitar ray), 만타레이(manta ray), 고래상어 등 굉장히 다양한 수중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리슐리외 락 (Richelieu Rock)

태국 최고의 다이브 사이트인 리슐리외 락은 코 타차이 북동쪽, 미얀마 남부 국경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작은 바위섬은 부드러운 산호들로 뒤덮여 있고,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수중 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오리(stingray), 기타가오리(guitar ray), 표범 상어(leopard shark)와 전갱이 떼, 바라쿠다 떼 등을 많이 볼 수 있는데, 특히 이 포인트에서는 고래상어들이 자주 발견됩니다.

이 '젠틀한' 거인들을 볼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포인트 중에 하나가 바로 리슐리외 락입니다.
이 곳에서는 2~3마리의 고래상어를 가까이서 보는 일이 매우 흔해서, 이곳을 방문하는 다이버라면 대부분 고래상어를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코본, 코타차이 (Ko Bon & Ko Tachai island)

코본과 코타차이는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로 시밀란 군도와 수린 국립공원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많은 산호들과 아슬아슬한 절벽 등 다양하고 훌륭한 다이브 사이트를 가지고 있으며, 만타레이와 웨일샤크가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행운도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